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주요행사
맨위로

[맛집열전] 철든식탁

춘천 육림고개 맛집

등록일 2020년06월29일 11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춘천 핫플레이스 육림고개 맛집 ‘철든식탁’을 방문했어요. 육림고개는 춘천의 가장 중심가인 명동거리와 이어지는 곳입니다. 주로 청년 상인들이 특색있는 점포를 많이 운영하고 있어요. 전반적으로 아기자기하고 예쁜 가게들이 많은데, 그 중에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철든식탁’입니다.

 


 

‘철든식탁’은 길가에 바로 위치한 게 아니라서, 찾기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와플집 옆의 시멘트 계단을 올라가면 바로 우측에 있어요. 계단이 있다고 포기하지 않기! 철든 식탁이라 그런지 문짝이 철입니다.

 


 


 

하얀색 벽과 나무 무늬의 식탁들, 따뜻한 노란빛의 조명이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통유리 주방이라서 안에서 조리하는 게 보입니다. 테이블이 여유 있게 배치되어 있고, 창가에 2인석도 있습니다.

 

  

 

점심이라 라무네 소다 하나 시켰어요. 맛은... 덜 단 뽕따 녹인 맛! 벽면에 라무네 소다 따는 법이 붙어있어요. 특이한 개봉방식이라 일반적인 탄산음료보다 탄산이 더 진한 듯한 느낌이 들어요. 식사메뉴는 스키야끼 나베, 스테키동, 오야꼬동과 오코노미야끼를 시켰어요.

 

인원 수만큼 나오는 샐러드에는 양배추에 텐카스가 넉넉히 뿌려져 있고, 소스는 달짝지근한 일본 간장맛이에요.

 


 

스키야끼 나베는 공깃밥 한 개와 계란 소스가 같이 나와요. 달걀 노른자를 풀어풀어 달짝지근한 스키야끼 양념이 배어져 있는 고기와 야채를 찍어먹으면 부드러운 맛이 나요. 스키야끼 나베는 1인용으로 나와서, 아쉽지만 유부주머니는 한 개 뿐. 만가닥버섯과 팽이버섯, 숙주, 양배추, 양파 등이 나베 속에서 익어가며 숨이 죽기 때문에, 뒤섞어주지 않아도 잘 익어요. 한국인의 스키야끼에는 고추가 들어가 살짝 기분좋은 매운 맛이나서 깔끔한 맛이에요.

 


 

스테키동은 알맞게 구워 도톰하게 썰어낸 스테이크 위에 양파, 달걀 노른자가 얹어져 와사비와 초생강이 함께 나와요. 소스는 달짝지근한데, 일반적인 쯔유기반의 간장소스와는 조금 다른 맛이에요. 일요일에 나를 요리사로 만들어주는 짜X게티 맛이 연상됩니다.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 뒤섞어서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이 나요.

오야꼬동을 직역하면 ‘부모자식’덮밥이라고 합니다. 닭고기와 달걀이 같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쫄깃한 닭고기에 양파가 많이 들어가 단짠단짠한 맛이 납니다. 촉촉하게 익혀진 달걀이 모든 재료를 감싸주는 이불같이 작용해요. 모든 재료가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다보니 어느 순간 비어있는 그릇을 보게 됩니다.

한국인이라면 1인당 1메뉴에 함께 먹을 만두, 전, 부침개, 탕수육은 국룰 아니겠습니까. 철판요리의 대표적인 오코노미야끼를 시켰습니다. 도톰한 부침개 위에 소스와 가쓰오부시 궁합이 1인 1그릇에는 살짝 아쉬웠던 마음을 완전히 채워줍니다. 공동의 메뉴의 주의점은, 내가 빨리 먹지 않으면 정말 맛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게 입구 쪽에 이런 일러스트 엽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가게이며, 음식이 깔끔해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오기 좋을 것 같아요. 배부름에 포근한 시간이었습니다. 잘먹었습니다!

 

 

 

 


명칭│ 철든식탁

주소│ 강원 춘천시 중앙로77번길 41(운교동 79-62)

문의│ 010-4154-8372

운영│ 매일 11:30 – 22:00 (주문마감 20:40)


 

 

 
우세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목록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뉴스랭킹 더보기

3
2020-12-01 23
10
2020-11-25 43

실시간 키워드

留ˆ
異˜泥œ
ddd
춘천
송병훈
李⑤
cgi
異˜泥œ留›吏‘
놀자투데이
춘천맛집
흰살생선
열정맛수르
코로나
분덕스
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