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주요행사
맨위로

국악의 香 [바람을 타고 꽃피우다]

춘천시지부가 주최하는 ‘국악의 향’ 공연

등록일 2020년07월23일 11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악의
 [ 바람을 타고 꽃피우다 ]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춘천시지부가 주최하는 ‘국악의 향’ 공연이 지난 7월 11일 김유정 특설무대에서 시작하여 7월 한 달, 매주 토요일마다 이곳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다.


우리의 정통음악을 알리고 젊은 청소년들에게 국악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위주로 한 전통풍물악기 체험은 특히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전통풍물악기 체험은 시민 누구나가 현장에서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7월 11일 진행된 '국악의 ' 프로그램

 

 


모둠북 합주 창작분과 박근순 외 8명 ]


소낙비처럼 세찬 북소리와 하늘의 천둥소리, 벌판을 달리는 힘찬 말발굽 소리를 연상케 하는 모둠북은 파워풀함과 스피드함이 특징이다. ‘모둠북합주’는 대륙을 달리던 선조의 기상을 담은 빠른 비트와 웅장함이 피로를 풀어주는 것 같은 감정을 전해준다.

 

 


태평소 시나위 [ 기악분과 박하나 외 4명 ]



시나위는 서민들 사이에서 불린 ‘민속악’의 한 종류로 남도 지방의 무악을 할 때 쓰였다.  남도 음악의 시나위를 장구와 병주로 연주함으로써 고도의 음악성과 연주자 간의 조화가 돋보이며 즉흥적으로 자유롭게 연주하는데 그 묘미가 있다.

 

 


춘천사물놀이 ‘덩’실‘둥’실’ 청춘얼쑤 청춘좋다 [ 창작분과 이은주 외 8명 ]



춘천사물놀이는 춘천농악의 특징을 살려 꽹과리/징/장구/북의 네 가지 악기로 구성된 앉은반 사물놀이 작품이다. 농군악의 형태를 나타내는 춘천농악의 장단과 가락을 힘 있고 박진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북춤사위 [ 무용분과 이종화 외 반주자 5명 ]



진도북춤을 재구성한 북춤사위는 양손에 부채를 들고 독특한 몸짓으로 표현하는 고난도 기술력이 필요한 춤이다. 즉흥적 신명과 흥겨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춤꾼의 에너지 넘치고 개성적인 끼가 이 춤의 특징이다.

 

 


뱃노래, 신고산타령 [ 민요분과 권나경 외 2명 ]



뱃노래는 어업 노동요의 하나로 노동의 형태에 따라 노래도 다르고 같은 종류의 노래일지라도 지방마다 다르다. 신고산타령의 노랫말 내용은 신문물의 유입 때문에 변해가는 전통적 삶의 변화와 그 애환을 담고 있으며 애절하면서도 구성지고, 씩씩하게 들린다. 

 

 


판굿 [ 농악분과 조정인 외 14명 ]



풍물놀이의 한가지로 놀이패들이 판을 짜서 여러 가지 진법놀이를 펼치는 음악과 놀이의 종합예술이다. 각 치배가 가진 즉흥 연주의 덩실거리는 버슴새가 일품이고 상모의 호흡과 전통장단이 어우러져 보고 듣는 이로 하여금 절로 신명 나고 흥이 나는 작품이다. 

 

 


전통풍물악기 체험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춘천시지부에서는 우리의 정통 음악인 국악을 널리 알리고 이해와 실습을 통한 체험교육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춘천시민이면 언제든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

 

 

지규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목록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뉴스랭킹 더보기

4
2020-07-22 71
7
2020-03-25 229
8
2020-04-28 284

실시간 키워드

춘천
송병훈
異˜泥œ
ddd
춘천맛집
놀자투데이
흰살생선
留ˆ
李⑤
열정맛수르
코로나
cgi
마스크
분덕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