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주요행사
맨위로

춘천시 2020 로컬푸드 우수 지자체 선정 쾌거

전국 159개 지자체 중 우수 지자체로 선정

등록일 2020년11월03일 1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농식품부, 소비자시민모임 평가 전국 159개 지자체 중 우수 지자체로 선정
- 언론홍보 및 푸드플랜, 직거래활성화 관련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춘천시가 2020 로컬푸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춘천시에 따르면 정부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전국 15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로컬푸드지수를 측정하여 평가한 결과, 시정부는 로컬푸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로컬푸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로컬푸드지수’를 도입했다.


로컬푸드 직매장 및 공공급식 분야를 중점적으로 전국 지자체를 평가하였으며, 로컬푸드 생산·소비 체계, 지역경제 활성화, 먹거리 거버넌스가 측정 대상이다.


본 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였으며,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시행했다.
상은 대상 1개소, 최우수 2개소, 우수 10개소로 춘천은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수여하는 우수상을 받았다.


로컬푸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춘천시는 푸드플랜 구축과 직거래 활성화사업 중심으로 정책지원을 받게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올해는 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한 관내 전 학교 학교급식 공급중으로, 향후 공공급식 분야로 확대할 계획으로 지역농산물 선순환 체계구축을 위해 매진할 것” 이라고 말하며, 먹거리가 행복한 도시 춘천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춘천는 ‘18년에 지역먹거리육성지원조례 및 공공급식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어 2019년에 (재)춘천지역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설립·운영하는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지역 내 안정적 소비유통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힘써왔다. 


또한 관내 농협 로컬푸드직매장 2개소 운영 지원중으로 내년 직영 직매장 개장을 준비하고 있다.

 

장정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목록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뉴스랭킹 더보기

3
2020-12-01 22
10
2020-11-25 43

실시간 키워드

留ˆ
異˜泥œ
ddd
춘천
송병훈
李⑤
cgi
異˜泥œ留›吏‘
놀자투데이
춘천맛집
흰살생선
열정맛수르
코로나
遺„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