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주요행사
맨위로

태백 장성동, ‘반짝반짝 빛나는’ 프로젝트 눈길

등록일 2020년11월18일 13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성동은 지난 10월 말부터 장성 시장 뒷길에 골목을 밝혀주는 조명과 마을 사람들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는 ‘반짝반짝 빛나는’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문화관광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추진된 이번 프로젝트는 주식회사 널티를 주축으로 11개 팀이 협업하여 두 가지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는 마을 주민 30인을 인터뷰하고, 인터뷰에서 찾은 키워드들을 그린 그림과 인물 사진을 함께 마을 골목에 전시한 것으로, 삶 속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때의 기억이 전시의 주제다.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사진과 어두운 밤을 밝히는 조명이 걸린 마을 골목 전시는 장성동 화신촌 골목 3곳에서 12월 말까지 계속된다.

 

두 번째 ‘반짝반짝 빛나는’ 프로젝트는 지역의 공예작가들과 ‘반짝반짝 빛나는’ 이야기와 공예를 나누는 온라인 아트마켓이다. 공예작가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이야기를 기반으로 공예 키트를 만들고, 각각을 영상으로 기록한 뒤 이야기의 신청자에게(폐광지역 4개 시‧군 우선) 공예 키트를 배달해 주는 프로젝트다. 온라인 아트마켓(www.movenode.com)에서 12월 말까지 진행된다. 

 

장성동 관계자는 “‘반짝반짝 빛나는’ 프로젝트는 지역 주민들의 빛나던 시절 뿐만 아니라, 태백의 빛나던 시절과 관람객 각자의 빛나던 시절까지 떠올려보는 따뜻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장정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목록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뉴스랭킹 더보기

3
2020-12-01 22
10
2020-11-25 43

실시간 키워드

留ˆ
異˜泥œ
ddd
춘천
송병훈
李⑤
cgi
異˜泥œ留›吏‘
놀자투데이
춘천맛집
흰살생선
열정맛수르
코로나
분덕스
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