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주요행사
맨위로

강원도농업기술원, 연중 소비 가능한 아스파라거스 가공품 개발

등록일 2020년11월19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아스파라거스 판매 때 선별 후 발생하는 부산물과 비상품을 활용한 가공품 3종 침출차「아스티」, 젤리포「아스봉」, 짜먹는 농축액「아스진」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스파라거스는 한번 심으면 15년 이상 생산이 가능해 새로운 소득작물로 급부상했다. 그러나 도내 재배면적 확대에 따른 출하물량 증가와 일부 시기에 집중 출하되어 가격이 하락되는 문제점 해결과, 유통상의 이유로 제거되는 밑둥 5cm와 판매가 안되는 비상품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농가의 요구가 많았다. 

 


 

이에따라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는 지난 2017년부터 아스파라거스 농가 소득증대를 위하여 연중 언제든 소비가 가능한 가공제품 개발에 뛰어들었고, 침출차 ‘아스티’와 스틱 젤리포 ‘아스봉’, 짜먹는 농축액 ‘아스진’을 개발하였다. ‘아스파라거스 젤리포 제조방법’에 대해 이미 지난해 특허출원을 하였으며 강원도내 농가들에게 기술을이전 하였다. 

 

휴대가 간편한 아스파라거스 젤리포는 소비자 연령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체연령을 고려한 오리지널과 성인 남성을 위한 가시오갈피, 성인 여성을 위한 콜라겐을 추가하여 상품에 반영했다.  

 

이에따라 소비자들에게 매일 아스파라거스, 하루 한봉으로 간편한 건강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함진관 농식품연구소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가 아스파라거스 가공제품에 대한 소비촉진과 아스파라거스 산업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농가의 시름을 덜어주며 나아가 소득증대 및 지역활성화”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규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목록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뉴스랭킹 더보기

3
2020-12-01 23
10
2020-11-25 43

실시간 키워드

留ˆ
異˜泥œ
ddd
춘천
송병훈
李⑤
cgi
異˜泥œ留›吏‘
놀자투데이
춘천맛집
흰살생선
열정맛수르
코로나
분덕스
遺„